프로그램
-
방송종료
하얀 거짓말
방송월,화,수,목,금 07시 50분
방영
2008.12.01 ~ 2009.07.10
1. 모성이란 이름의 바보
모성애... 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본능적인 사랑.
어머니라는 이름 하나만으로도 저절로 고개가 숙여지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위대하지만 유독 자식 앞에서만은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 어머니들의 무조건적인 사랑이 갖는 모순 속에 상처받는 이들이 있다면...
2. 세상은 지금 바보를 원한다.
바보... 아무 조건 없이 사랑하는 사람을 요즘 바보라고 부른다.
현 시대의 판타지는 공간이 우주로 바뀌고 영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무채색 사랑일지도 모른다.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서 사방을 둘러봐도 너 나 할 것 없이 똑똑한 사람들뿐인
눈 돌아가게 정신없는 세상. 사람들은 지금 따뜻한 바보의 온기와 여유가 그립다
3. 결혼=선택
이제 결혼도 비지니스다.
물론 이윤추구에 기본 틀을 둔 영리행위는 아닐지라도 현대의 결혼에는 사랑
이상의 각자 선택의 목적과 이유가 있다.
달라진 현대 사회상과 가족관에 맞춰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각기 다른
가족상으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 할 것이다.
4. 신 영구의 부활
지고지순한 아내. 표독스런 시어머니와 시누이 장애인 남편.
기본설정은 70년대 방영된 여로의 현대판이라도 좋다.
하지만 바보 영구와 달리 남주인공 형우는 진화하고, 시어머니와 시누이는
이유 있는 악역을 맡는다.
여주인공 은영 또한, 무조건적인 희생을 무기로 억지 감동을 강요하기 보다는
현실과 부딪쳐 싸우고 갈등하며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이끈다.
어머니의 과잉보호로 인해 성장이 멈춘 형우가 은영을 만나면서 한 사람의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꿈과 사랑이 있는 이에겐 육체의 장애가 결코 인생의 장애가 될 수 없음을
보여주는 것이 이 드라마의 또 하나의 숙제가 될 것이다.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발칙한 여자들
방송토,일 21시 40분
방영
2006.07.29 ~ 2006.09.24
"우리가 추구하는 인생의 가장 큰 성공은 행복이다" 여자들이 꿈꾸는 행복 그 뒤에 숨은 발칙한 상상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풀어낸 이야기로, 현실에 발붙인 캐릭터들을 통해 리어리티에 도전하는 스토리를 만들어 보겠다는 의도로 출발해 절망하는 대한민국 주부들에게 내일에 대한 희망을 줄 수 있길 소망한다.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어사 박문수
방송월,화 21시 55분
방영
2002.12.09 ~ 2003.02.04
박문수의 암행어사 시절을 통해 정의로움과 살신성인의 정신을 보여준 우리 선조의 삶은 여전히 혼탁한 오늘날의 대다수 민초들에게 대리만족을 주고, 그에서 더 나아가 투명한 사회를 향한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용왕님 보우하사
방송월,화,수,목,금 18시 50분
방영
2019.01.14 ~ 2019.06.14
세상만물의 수천가지 색(色)을 읽어내는 '절대 시각' 을 가진 여자가 세상을 흑백으로만 보는 남자를 만나 사랑과 인생의 아름다움을 나누고, 잃어버린 아버지의 비밀을 찾아 마침내 자신의 이름을 딴 컬러인 '심청 블루' 의 주인공이 되기까지!
사람에 대한 공감과 이해, 그리고 사랑의 아이콘으로 거듭날 현대판 심청이의 이야기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소원을 말해봐
방송월,화,수,목,금 19시 15분
방영
2014.06.23 ~ 2014.12.26
새 차, 새 휴대폰, 새 옷... 언젠가부터 우리는 유행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기능이 다하지도 않은 전자제품을 갈아치우고, 멀쩡한 옷과 가방을 두고도 철마다 쇼핑에 정신을 빼앗긴다.
하지만 뭐든 새것이라고 다 좋기만 한 걸까?
사실 관계호칭에 붙은 '새(new)'자는 호의적이라기 보단 부정적인 느낌으로 다가올 때가 더 많은 것 같다.
그 중 최악은 아마 '새엄마' 즉 '계모'가 아닐까 싶다.
늘어나는 이혼만큼 재혼도 늘어가고 그에 따라 자신이 낳지 않은 자식을 길러야하는 '새엄마'도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제 자식 키우는 것도 도 닦는 수양이라는 말이 있는데 하물며 자신이 낳지 않은 아이를 제 자식처럼 키워내는 일이 어디 쉬운 일일까? 친딸과 의붓딸을 함께 키우며 실수와 반성과 고뇌를 반복하는 천사도 악마도 아닌 한 평범한 새엄마. 그녀가 인생 최악의 불행에 빠진 의붓딸과 함께 엮어가는 파란만장하고 감동적인 역경극복기를 통해 피보다 끈끈한 세월의 힘으로 다져진 특별한 모녀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앙큼한 돌싱녀
방송수,목 22시 00분
방영
2014.02.26 ~ 2014.04.24
이혼 후 백마 탄 돌싱남과의 로맨스를 꿈꾸지만 매번 실패를 거듭하던 중 재벌이 되어 돌아온 전 남편과 다시 사랑을 시작하려는 돌싱녀 나애라의 앙큼하고도 처절한 작업기를 다룬 코믹 멜로드라마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불굴의 며느리
방송월,화,수,목,금 20시 15분
방영
2011.06.06 ~ 2011.11.18
만월당(滿月堂)이라... 과자점? 떡집? 중국집? 아니면 한의원??
천만의 말씀! 만월당은 지조와 절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300년 ** 김씨 종택이다.
핵가족은 물론이고 1인 가구의 비율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요즘, 현대인들은 모두 고독하고 외롭다. 그런 현대인들에게 宗家는 마음의 뿌리이고, 宗宅은 노스탤지어다.
이 드라마는 위기에 처한 종갓집 여자들의 고군분투 이야기를 통해서 고단하고
힘든 일주일을 보낸 시청자들에게 고택을 배경으로 유쾌한 웃음과 함께 따듯한 감동과 눈물을 선사하고자 한다.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영웅시대
방송월,화 21시 55분
방영
2004.07.05 ~ 2005.03.01
시련과 영광의 대한민국 경제사.
그 불모지대에서 기적과 전설을 일으켰던 주역들의 불꽃같았던 삶의 조명.
물적자원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었던 불모의 땅에서 오로지 우리는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지난 세기 우리의 조상들은 상상도 못 했을 지금을 만들었습니다.
드라마 <영웅시대>는 '한강의 기적'이라 불렸던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그 중심에 있었던 기업인들의 삶을 통해 조명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업인들이 만들어온 역사가 모두 옳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개발 도상 과정에서 말없이 희생해온 민초들이 있었고
오랜 기간 군사정부의 강압적인 정책과 그들과의 타협이 있기도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민주주의는 후퇴했고 답보를 거듭하였지만 경제는 기적처럼 성공을 이루어내고, 폐허나 다름없었던 이 땅에서 가난을 몰아내었습니다.
국민 소득 80불에서 시작한 우리의 산업전쟁은 지금 2만불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민주화는 그 동안 참았던 봇물을 터뜨리어 제자리를 잡아가며 인권은 신장되었으며 정치 또한 비로소 제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래에 이르러 이 나라의 경제가 다시 급격하게 휘청거리며 얼어붙고 있습니다.
불과 얼마 전에 겪었던 IMF의 악몽이 재현될 우려로 하여 온 국민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왜 이렇게 되었을까.
이제 우리는 이쯤에서 잠시 호흡을 가다듬고 과거를 돌아보고 지난날을 차분히 반추해 볼 때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아온 날들.
그리고 우리 모두의 앞에서 숨가쁘게 뛰었던 그 영웅들을 통해 지나간 날을 다시 한번 가다듬어 하나의 역사를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와 우리의 후손들이 다시 살아갈 날들을 위하여….
고화질보기
-
방송종료
나의 숨은 사랑
방송금 21시 55분
방영
2004.04.23 ~ 2004.04.23
딸이 결혼한 후 꾸민 새 가정은 시각장애인 생부를 가족의 새로운 구성원으로 끌어안는다. 그들이 꾸리게 될 미래의 가정은 장애 문제를 감추지 않고 솔직하게 인정하고 감싸 안게 될 것이다. 한국 사회가 안고 있는 장애 문제에 대한 해결의 희망을 이들에게서 찾고자 한다
-
방송종료
매일 그대와
방송월,화,수,목,금 08시 25분
방영
2001.11.05 ~ 2002.04.26
친구인 두 여자가 결혼과 함께 겪게 되는 골치 아프면서도 재미있는 세상살이를 통해 성숙한 가족애와 참다운 행복의 가치를 찾아보자.